방학동 도깨비시장 :: 새파란
728x90

안녕하세요 새파란입니다

오늘은 방학동 도깨비시장에 관해서 포스팅을해볼거에요ㅎㅎ

 

▶위치정리

지하철타고 오시면 방학역 3번출구에서 15분 걸으면 도깨비 시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방학동 도깨비 시장은 세로로 긴 시장 형태 입니다.

생각보다 시장이 크더라구요~!!

시장안에 마트도 있고 옷가게 먹거리 음식가게 등등 없는게 없었습니다.

그럼 바로 사진으로 보여드릴께요!

 

방학동 도깨비 시장 입구.

울금. 건어물. 과일. 생선. 야채. 떡. 정육 을 판매한다고 되어 있네요!!

 

시장 초입의 모습입니다!

오랜만에 시장에 와서 그런지 이런 정겨운 풍경이 반가워요 ㅎㅎㅎ

코로나 시기라 시장엗 사람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시장에 사람들이 꽤 있어서 장사는 잘되고 있었습니다!

방학동 도깨비 시장에는 유명한 가게들이 몇개 있는데 제가 차차 알려드릴께요

 

우선 시장답게 옛달통닭이 있어요

2마리에 10000원이면 1마리당 5천원꼴이니 정말 저렴해보여요!!

요즘 치킨이 2만원을 웃돌고 있다보니 이정도 가격이면 양껏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시장에는 어른분들이 많이 오시니까 건강을 잘 챙기셔야겠죠??

약도라지, 햅쌀, 황태 등등 몸과 건강에 좋은 제품들이 많이 있어요

 

시장 옷가게입니다

추운 날씨 탓에 털모자랑 수면바지가 밖에 많이 배치되어 있어요

 

 

시장에 없어서는 안되는 반찬가게

 

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니 간판마다 도깨비 이모티콘이 그려져 있어요!!

소소하게 참 귀엽네요 ㅎㅎㅎ

시장은 길게 형성되어 있는데 뒷쪽으로 가면 도깨비 이모티콘이 다른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생선 가게도 있어요! 갈치도 있고 전복도 있도 여러 생선들이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생선을 별로 안좋아하는 일인으로 마저 가던길을 다시 가보겠습니다

 

오 ㅎㅎㅎㅎ추억의 트라이 매장!

시장안에서 보니 반가워요!!

요즘 매장이 많이 없어진 것 같은데 여기서 다시 보는군요!

 

시장의 반을 지요나면 이렇게 길이 하나 있어요

이 길을 지나면 나머지 반의 방학동 도깨비 시장이 나오게됩니다~

 

 

여기가 아까 말씀드린 유명한 가게예요!

<명동 김밥&만두>라고 되어 있네요ㅎㅎㅎ

여기는 김밥이랑 만두, 꽈베기, 팥도너츠, 고르케를 팔고 있어요

저도 여기서 만두랑 팥 도너츠를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방금 만든 도넛을 먹어보았는데 느낀 품평!

이건 이 가격에 팔면 안되는데?? 너무 저렴하게 파는거 아닌가??

방학동 도깨비 시장을 들리게 되면 꼭 사먹어보세요 후회안합니당 ;)

가격을 아는데로 적어 드릴께요

 

▶메뉴판

 

고로케 2개 1000원

꽈베기 도너츠 3개 1000원

찹쌀 도너츠 3개 1000원

울금 찐빵 3개 2500원

울금 만두 10알 3000원

울금 왕만두 3개 2500원

울금 김밥 1줄 2000원

우엉 김밥 2000원

누드김밥 3500원

땡초 소고기 김밥 3500원

치즈김밥 3000원

땡초참치 3500원

소고기 김밥 3500원

땡초멸치 3500원

참치김밥 3000원

돈까스 김밥 3000원

 

가격이 다들 참 착하쥬?

 

여기는 전통 수제도너츠, 찐빵 전문점으로

6시 내고향, 생활의 달인, 명물인생, 생생정보,생방송 오늘 저녁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한 맛집이예요!!

 

추천 꾸욱-!!

 

 

그리고 나머지 반을 지나면서 도깨비 시장 캐릭터가 이렇게 초록으로 바뀌었어요 ㅎㅎ

캐릭터의 변화로 소소한 재미를 찾을수 있었어요

 

회덮밥 6000원 

초밥 6000원

광어 회 15000원

통영 굴 8000원

 

여기서 저희는 회덮밥도 한번 사보았습니다

연어랑 광어랑 섞여서 들어가 있어요!!

 

씨앗호떡 전문점에서도 소소한 길거리 음식으로 먹어보았는데요!

부산에서 먹어본 씨앗호떡 이후로 처음이였는데 엄청 맛있어요!

여기도 추천 꾸욱~!

호떡안에 씨앗들을 엄청 많이 넣어주셔서 오독오독 씹는 재미와 맛도 있드라구요

씨앗호떡은 부산 명물인줄만 알았는데 여기도 명물집이 있네요 ㅎㅎ

 

용자돈 돈까스에서 떡볶이는 사보았습니다!

다른 떡볶이 집도 있었지만 여기가 제일 먹음직스럽게 보였어요

떡볶이 1인분 3000원~!

소떡소떡도 판매를 하고 어릴때 먹던 피카츄도 있네요!!

추억돋아요 ㅎㅎㅎ

그리고 튀김중에 순대 튀김이 있었어요!!

순대 튀김이 인기제품이라구 하네요

담번에는 한번 먹어보려구요!

 

날이너무추워서 얼른 한바퀴 돌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구매한 회덮밥, 만두, 떡볶이로 저녁을 해 먹었어요ㅎㅎㅎ

회덮밥에는 밥이 따로 없어서 집밥을 넣어 먹어요

 

회덮밥 클로즈업 샷

 

떡볶이 클로즈업 샷

 

 

만두 클로즈업 샷

 

보는거와 같이 다들 돈이 아깝지 않은 맛이였습니다!

집콕을 해야하는 시즌이지만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중무장을 하고 오랜만에 시장가서 힐링하고 올수 있었어요!

역시 사람은 사람을 만나야해요

ㅎㅎㅎ그럼 다음번 포스팅에 다시 만나요~

728x90

+ Recent posts